본문 바로가기

영화의 유익함

영화《프로젝트 파워》후기 및 결말(헨리 유스트, 2020) - 사람이 가장 중요

안녕하세요 꿈을 꾸는 자입니다. 영화 프로젝트 파워를 보고 왔습니다.

 

 

 

 

 

장르 : 액션, 범죄, 모험 

감독 : 헨리유스트, 아리엘 슐만

제목 : 프로젝트 파워

출연진 : 제이미 폭스, 조셉 고든 레빗, 도미닉 피시백

개봉 : 2020.08

 

 

 

 

 

모든 내용은 저의 주관대로 작성하였음을 말씀드립니다.

 

1. 영화 프로젝트 파워 후기

우리나라에서 개봉하지 않은 영화이지만, 검색 인기 순위에 오른 미국 영화더라고요. 세계 기술력 1위인 나라답게 영화의 내용은 미래의 이야기로, 실제 현실에서 일어날 가능성이 있어 보였습니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동물들이 고유의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그런 유전자를 추출하여 인간이 먹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바로 그런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참신한 내용이었습니다.

 

인류의 발전은 중요하지만, 그 보다 중요한 것들이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둘의 균형을 맞추면서 미래를 어떻게 설계해야 할지에 대한 과제를 조금 던져준 듯합니다.

마약을 파는 사람들의 정체를 파헤치려는 아트

사람이 죽어가며 보기 힘든 장면들도 종종 등장합니다 비위가 약하신 분들은 조금 거북하실 수도 있을 듯합니다. 하지만 현실에서 볼 수 없는 상상의 이야기를 좋아하신다면 꼭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내용에는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 영화 프로젝트 파워 줄거리 (스포)

미국 뉴올리언스에 괴이한 일들이 벌어지고 있다. 누군가 자동차를 머리 위로 던지는 등 인간의 능력을 벗어나는 일 말이다. 텔레이오스 회사는 겉으로 인류 진화를 말하며, 자신들이 만든 약을 불법적으로 테스트를 하고 있는 것이었다.

 

한편 전직 군인 아트는 누군가에게 납치당한 딸을 구하기 위해 나선다. 그는 약을 만든 자들이 테스트를 위해 딸을 잡아간 것을 알자, 공급처를 찾으려고 한다. 먼저 뉴트라는 자를 찾아 나선다.

 

엄마와 둘이 사는 로빈은 가난을 모면하기 위해 알약을 구해 팔고 다니는 일을 한다. 그녀는 뉴트에게 정기적으로 알약을 공급하는 마약상의 일을 하고 있다.

 

프랭크는 현직 뉴올리언스 경찰이다. 그는 진정 도시를 지키고 싶은 마음에 약을 사용해 범죄를 저지르는 이들을 적극 소탕하는데, 이를 위해 자신도 약을 종종 복용한다. 약의 능력은 사람마다 다르다. 그는 총알을 맞아도 끄떡없다.

범인을 쫓는 프랭크

아트는 뉴트를 통해 중간 마약상 로빈을 알게 되고 그녀를 납치한다. 아트는 그녀를 해칠 생각은 없다. 그래서 둘은 서로의 사연을 듣고 힘을 합쳐 마약 공급처를 찾아 나선다. 둘은 큰 거래가 이루어지는 곳을 찾고 습격한다.

 

한편, 프랭크는 아트가 난동을 불리며 다니는 것을 파악하고 그가 마약을 파는 사람이라고 오해해 그를 쫓는다. 결국 프랭크는 아트를 잡지만, 그의 진실을 듣고 마약 공급처 소탕을 돕기 시작한다.

 

제네시스호에서 불법 테스트를 한다. 알약도 테스트의 산물이고 모두 아트의 딸 트레이시의 특별한 능력 덕분이다. 그래서 그곳에 갇혀있다. 그들은 아트 역시 쫓고 있었다. 트레이시에게 준 유전자를 채취하기 위해.

 

3. 영화 프로젝트 파워 결말 (스포)

셋은 제네시스호로 침투한다. 아트와 프랭크가 싸우는 동안 로빈이 트레이시를 발견하고 그녀를 구한다. 그들은 탈출을 시도하지만, 로빈이 잡히자 아트가 그녀를 구하기 위해 협상하지만 실패하자, 그는 알약을 먹는다.

의자에 묶인 채 알약을 먹는다고 협박하는 아트

알약의 능력은 대게 동물의 능력인데, 아트는 딱총새우의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 충격파로 태양 표면보다 더 뜨겁게 하는 것 말이다. 그가 먹자 총알은 물론 그가 타깃으로 한 사람들은 전부 녹아내린다.

 

죽는 것 같던 아트는 트레이시가 수차례 소생 시도 덕분에 살아난다. 소탕을 마무리한 이들은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가며 영화는 끝난다.

 

4.영화 프로젝트 파워가 주는 교훈

4.1 인류보단 한 사람

전 인류를 위해 당신이 희생해야 한다면 여러분은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영화에서 텔레이오스 회사는 아트의 딸 트레이시의 능력을 보고 그녀를 가두고 실험을 계속 진행합니다. 그녀의 인권은 무시되었습니다.

 

회사의 대표로 보이는 그녀는 이런 실험으로 의학과 과학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면서 좋아합니다. 하지만 그녀 또한 인권이 무시되며 방 안에 가두어진다고 해도 그렇게 말할 수 있을까요?

 

모두의 생각은 다르겠지만, 저는 소수가 다수를 위해 희생되는 것은 있을 수 없으며, 반드시 그들의 인권을 보장하면서 합당한 대우를 해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