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의 유익함

돈버는 방법과 전략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신태순, 202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꿈을 꾸는 자입니다.

 

오늘은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의 책을 가져왔습니다.

 

게으르고 싶어서 저도 모르게 덥석 샀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예쁘고 종이 질도 굉장히 좋은, 마음에 드는 책입니다.

 

 

지은이: 신태순

제목 :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펴낸곳 : 나비의활주로

편집인 : 유지은

출간연도: 2020.06

 

 

 

이 책은 크게 6개의 PART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저자는 일하는데 시간을 다 쏟기보다는가족과 시간을 보내는 거에 큰 가치를 두고 있습니다. 콘텐츠로 돈을 어떻게 벌기 시작했는지부터 최근 실제로 수익을 도와준 사례는 물론 그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콘텐츠로 돈을 벌고 싶으신 분들은 꼭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는 제가 각 파트별로 마음에 와 닿았던 문장으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PART 1 - 게을러도 돈을 만들 수 있는, 콘텐츠 기획법

먼저 압도적 콘텐츠가 필요합니다. 압도적 콘텐츠를 만드는 게 광고비를 아끼고, 브랜딩을 빠르게 구축하는데 가장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핵심 가치 : 콘텐츠는 일단 많이 만들자. 질도 만들다 보면 좋아진다. 시작이 중요하다 하지 않은가

"질보단 양이다", "양보단 질이다" 이런 말들이 많습니다. 둘 중에 어떤 것이 맞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이지요. A라는 메뉴를 포함한 음식점과, 아주 맛있는 A메뉴만 파는 집 2곳은 각각의 장점과 단점이 있는 것처럼요.

 

하지만 인터넷에서 어떤 사람의 블로그를 방문한다고 했을 때 질 좋은 게시글 1개만 있으면 자주 방문하게 될까요? 아니면 적당한 질의 양 많은 곳으로 방문을 자주 하게 될까요? 개인적으론 저자의 생각과 같이 후자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까, 우리 블로그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콘텐츠부터 많이 만들어 봐요!! 아자!!

 

 

 

PART 2 - 게으르니까, 당장 시작해야 하는 유튜브

구독자 1000명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월 100만 원 이상에서 월 500만 원까지도 수익을 내는 분들이 계십니다.

핵심 가치 : 왜 그렇게 해야 돼? 청개구리처럼 생각해보자.

자, 왜 꼭 영상 조회수를 통해 광고수익을 얻으려고 하시지요? "다르게 수익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라는 생각을 우린 잘하지 않죠. 저 역시 깊이 반성합니다.

 

우리는 마치 무언가에 세뇌당한 것처럼 유튜브는 조회수, 구독을 많이 받아야 돈 벌어. 이 외에도 수익 창출의 방법 및 규칙들이 우리 머릿속에 이미 굳어져있습니다.

 

정해진 방법 외 다른 획기적인 방법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분들은 창조적이라고들 말합니다. 저자분은 참 창조적인 것 같습니다.

 

저나 여러분도 정해진 틀 안에 있는 생각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그래야 합니다. 왜요? 그래야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미 벗어나신 분께는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PART 3 - 게을러서 생각해낸, 자동으로 고객 만들어주는 6단계 모델

본인 상품이 경쟁자에 비해서 어떤 점이 특별한가? 본인 상품이 경쟁자에 비해서 어떤 점이 특별한가?

핵심 가치 : 경쟁자의 상품(서비스)을 써서 단점을 찾자. 그것만 해결해보자.

저나 여러분은 가성비를 따집니다. 근데 내가 정말 필요로 하는 기능을 가진 것은 굉장히 비쌉니다. 삽니까? 저는 삽니다. 아주 조그마한 차별이라도 가지고 있고 그것을 원하는 사람은 반드시 있습니다.

 

나 같은 사람이 필요한 것을 만들었다고 하면 나 같은 사람은 60억 명 중 그래도 100명은 있지 않을까요? 무엇을 만들거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면 아주 사소한 것이라도 차별화를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저한테 하는 이야기니 너무 화내지 않으셔도 됩니다.

 

 

 

PART 4 - 게을러서 생각해낸, 자동으로 고객 만들어주는 6단계 모델

텍스트, 또는 동영상을 자동으로 제작해주는 AI 툴을 이용하면 좋다.

핵심 가치 : 귀찮은 것이 있으면 검색해보자

무엇인가 시작하려고 하는데 복잡하고 귀찮은가? 4차 산업 시대이다. AI 시대란 말이다. 무언가 생각나는 데로 검색해보자. AI가 해주는 게 참 많다. 저도 모르고 있다가 책을 보고 알았습니다.

 

에이 AI가 만들어봐야 질 떨어지지 않겠어? 한번 해보라. 생각보다 질이 괜찮고, 해외 유명 사이트에는 정말 창조적인 글을 생산해주는 곳이 있다. 저도 모르고 있다가 책을 보고 알았습니다.

 

물론 귀찮지 않으신 분들은 창조적으로 만드시길 권합니다. 그래야 더욱 창조적인 사람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PART 5 - 정말 게을러도 됩니다. 육아 맘의 무자본에서 1억 매출 낸 사례

재능 마켓에 올려놓고, 반응이 올 때까지 계속해서 상품 소개 페이지를 업그레이드하면서 연습용으로 제작한 샘플 영상을 업로드했습니다.

핵심 가치 : 무엇이든 팔 수 있다.

좋은 시대입니다. 재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돈을 벌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저도 책을 보고 알았습니다. 재능이라고 말은 하지만 노력으로 재능을 만들 수도 있으니 재능이 없어도 상관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위 사례처럼 우리는 시행착오를 겪으며 계속 발전합니다. 바느질도 처음엔 못하지만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까를 생각하며 반복하면 어느새 바느질의 신이 되어있는 것처럼요. 

 

우리도 무언가 노력을 통해 재능을 얻고 그것을 바탕으로 시도해 보자고요. 중간에 포기를 안 한다는 전제가 있어야겠죠?

 

 

 

PART 6 - 앞으로도 게으르고 싶다면, 절대 잊지 말아야 할 마인드셋

내부로 시선을 돌려 나에게 따뜻한 에너지를 전달하고, 외면했던 진짜 나에게 노크를 지속해서 가능한 일입니다.

핵심 가치 : 아이를 돌보듯이 나의 마음의 소리를 들어보자

매일 자신의 내면과 대화를 하고 계신 분 있으신가요? 현대 사회는 외부와 끊임없이 소통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단절되는 순간 외톨이가 되는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저는 사람 만나는 것이 두려울 때가 많습니다. 대인기피증이라고요? 그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극복하기 위해 왜 내가 그럴까?라고 진지하게 내면과 대화를 나누어 본 적이 없습니다. 그 본질을 알 생각은 하지 않았지요.

 

저도 여러분도 무언가에 갈증을 느끼신다면 그것에 대한 본질이 무엇인지 내면과의 대화를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이제 막 하려고 하던 참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