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꿈을 꾸는 자입니다.
오늘은 《돈의 속성》라는 책을 가져왔습니다.
최근 김승호 작가님의 책에 빠져있습니다.
지은이: 김승호
제목 : 돈의 속성
펴낸곳 : 스노우폭스북스
편집인 : 서진
출간연도: 2020.06
이 책은 돈을 버는 방법뿐만 아니라, 돈을 지키고 유지하고 어떻게 써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4가지가 조화를 이루지 않으면 결코 부자가 될 수 없고, 조화를 이루기 위한 방법과 지혜를 알려준다. 벌이에 상관없이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사람들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셨으면 합니다.
제목 - 빨리 부자가 되려면, 빨리 부자가 되려 하면 안 된다
빨리 부자가 되려는 마음은 누군가와 나를 비교하고 있거나 주변에 나를 과시하고 싶어 하는 마음이 극 본질이다.
핵심 가치 : 마음은 느긋하게, 행동은 철저하게
해당 부분을 읽으면서 굉장히 찔렸습니다. 빨리 어떻게 부자가 될 방법이 없을까. 조금이라도 어릴 때 부자가 돼야 더 떵떵거릴 수 있지 않을까. 이런 생각들이 저도 무의식에 있었던 것을 느꼈습니다.
우리는 경험으로 알고 있습니다. 무언가를 조급하게 할 때, 마음이 너무 급할 때 평소보다 일을 그르칠 확률이 높다는 것을요. 요즘 느끼는 것은 "급할수록 천천히"처럼 옛말이 틀린 말이 없는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저자분은 종잣돈을 모아 그 자산이 벌어오는 돈이 내 노동 수익보다 높을 때 비로소 부자가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저와 여러분 모두 아끼고 아껴서 종잣돈을 모아 경제적 해방을 누렸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남에게 인색하고 구두쇠가 되면 안 되겠지요.
제목 - 부자가 되는 3가지 방법
주식을 사서 오르면 팔 생각을 버려야 한다. 주식은 파는 것이 아니라 살뿐이라는 생각을 가져야 한다.
핵심 가치 : 잘 모르면 우량주 주식을 사 모으자. 팔지 말 것.
부자가 되는 3가지 방법 중 1가지는 주식을 통해 부를 이루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투기가 아닌 투자를 하고 계신가요? 기업의 가치를 보는 것이 아니라 단기 매매를 통한 수익을 보려고 하시나요? 이건 저를 얘기하는 것 같습니다.
저자의 책을 전반적으로 보면 주식을 잘 모르겠으면 1등에 투자하라는 것입니다. 우량주 1등 기업은 역사적으로 항상 오르고 있습니다. 지금 엄청 떨어지더라도 결국 10년, 20년을 보면 우상향하고 있다는 얘기지요.
하지만 말처럼 쉬우면 모두가 돈을 벌고 있겠죠? 우리도 주식을 사서 모은다고 생각을 해야 합니다. 1주당 돈으로 환산되는 값도 중요하겠지만 그보다는 그 주식의 개수를 늘려가는 재미로 주식을 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자신만의 철칙을 만들고 그 안에서 절대 움직이지 않겠다는 다짐을 해야겠습니다.
제목 - 창업을 꿈꾸는 젊은이는 작은 회사로 가라
창업을 통한 성공만이 흙수저로 자수성가하는 가장 빠른 길이고 유일한 길이기 때문이다.
핵심 가치 : 자신의 통장 금액을 모르고 싶으면 창업하고 아니면 말자
부자가 될 수 있는 길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저자분은 창업만이 유일한 길이라고 합니다. 정말 부자라 함은 통장에 돈이 얼마가 있는지 알기 어렵다고 합니다. 가장 많은 급여를 주는 대기업에 다녀도 통장에 대략 얼마 있는지는 거의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부자라고 생각하는 정도와 그 가치관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창업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자가 생각하는 부에 이르기 위해서는 창업이 맞는 길이겠지만요.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업무뿐만 아니라 많은 것을 알아야 합니다. 철저하게 업무가 분담되어 있는 대기업보다는 작은 기업에서 더욱 다양한 일을 배울 것은 말 안 해도 뻔한 일이지요. 창업을 원하는 분은 작은 회사로 갑시다.!!
제목 - 돈마다 품성이 다르다
고된 노동으로 번 돈과 주식 투자를 통해 얻은 수입, 카지노에서 번 돈, 저축에서 생겨난 이자 같은 돈은 똑같은 1,000만 원의 액면가라도 결코 같은 돈이 아니다
핵심 가치 : 품성 안 좋은 돈을 좇지 말자
지나가다가 우연히 10만 원을 주으면 어떤 생각을 할까요? 이게 웬 공돈이냐며 그날 무언가를 살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막일로 일당 10만 원을 받았다고 해서 그날 무언가를 살 확률은 낮습니다.
사람의 품에 쉽게 들어온 돈은 쉽게 나가고 어렵게 들어온 돈은 어렵게 나가는 것이 세상 이치인 것 같습니다. 로또 맞은 사람의 90% 이상이 전부 망했다고 하죠. "에이 나는 안 그래 잘 관리할 수 있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과연 그럴까요?
그래서 저자분은 수입도 한 번에 많이 버는 것보다는 매달 꾸준히 들어오는 돈이 내 품에서 안 나갈 확률이 훨씬 높기에 그 가치를 높게 평가합니다. 여러분의 돈은 품에서 안녕하신가요?
제목 - 좋은 돈이 찾아오게 하는 7가지 비법
제발 모두에게 사랑받을 생각을 버려라. 눈치 보지 말고 비난에 의연하고 무리와 어울리는 것에 목숨을 걸지 마라. 진정한 친구는 두 명도 많고 가족의 지지가 모든 것의 기초다
핵심 가치 : 무언가 갈등이 생기면, 욕먹더라도 내가 진정 원하는 것을 선택하자
친구는 많아서 좋은 점도 있지만 좋지 않은 점도 분명히 있습니다. 저는 친구가 많으면 저에게 투자할 시간이 없어서 너무 괴롭습니다.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선 분명 만나야 하는데 저는 다른 것을 하고 싶거든요.
누가 무엇을 부탁하면 거절하지 못하고, 정기적인 모임에는 나가고 싶지 않아도 나가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고 참 괴롭습니다. 이런 것들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그럴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인생은 나의 행복을 위해 사는 것이기 때문이지요.
즉, 남을 위해 무언가를 하기보다는 좀 얄미운 사람이 되더라도 나 자신을 위해 살자는 말이지요. 그래야 좋은 돈도 찾아오는 것이겠지요.
어렵습니다.. 돈 벌기.. 여러분의 돈벌이는 어떠신가요? 돈을 많이 벌고 싶으신 분들은 꼭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책의 유익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시대 리더 -《린치핀》(세스 고딘, 2019) (0) | 2020.07.11 |
---|---|
독서의 위대함 -《읽었으면 달라져야 진짜 독서》(서정현, 2018) (0) | 2020.07.11 |
열정과 플랫폼 -《한국의 SNS 부자들》(서재영, 박미현, 2019) (0) | 2020.07.10 |
돈버는 방법과 전략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신태순, 2020) (0) | 2020.07.10 |
실패를 극복하는법 -《김밥 파는 CEO》(김승호, 2010) (0) | 2020.07.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