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의 유익함

영화 애니멀 크래커 후기 및 결말(토니 밴크로프트, 2020) - 꿈과 현실 사이

안녕하세요 꿈을 꾸는 자입니다. 영화 애니멀 크래커를 보고 왔습니다.

 

 

 

장르: 애니메이션, 모험, 가족, 판타지

감독 : 토니 밴크로프트, 스콧 크리스티안 사바

제목 : 애니멀 크래커

출연진 : 존 크래신스키, 에밀리 블런트, 대니 드비토, 이안 맥켈런, 실베스터 스탤론

개봉 : 2020.08

 

 

 

 

 

 

모든 내용은 저의 주관대로 작성하였음을 말씀드립니다.

 

1. 영화 애니멀 크래커 후기

애니메이션이 장르라 우리 어린이 친구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아이들과 같이 오신 부모님들을 제외하고 저만 성인이었던 것은 아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커플로 오신 분들도 꽤 보였거든요. 왜 이런 말을 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우리가 아는 모든 동물들이 총출동하였습니다. 성인 분들 중에서도 강아지나 고양이 등 동물들을 좋아하거나 귀여운 것들을 좋아하시면 상당히 흐뭇해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동물친구들의 총집합

얼핏 어린이를 위한 영화인 것 같지만 성인들에게도 상당한 교훈을 주고 있습니다. 주인공 오웬이 자신의 진정한 행복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리고 있어,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에게 공감이 갈만한 내용을 그리고 있습니다.

 

창의성이 엿보이는 액션신들이 꽤 많이 나와서 예상치 못한 웃음을 많이 주었고요. 영화 마지막에는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어 어린이 교육에도 많은 도움을 받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이가 있으신 부모님들은 꼭 보시길 추천합니다.

 

아래의 내용에는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 영화 애니멀 크래커 줄거리 (스포 포함)

오웬이 태어나기 전 호레이쇼와 그의 동생 밥은 서커스를 운영하고 있다. 시간이 꽤 흐른 뒤 밥이 모든 것을 총괄하는 서커스의 운영자가 되고 호레이쇼는 자취를 감추었다.

 

밥과 마찬가지로 서커스를 정말 좋아하는 꼬마 아이 오웬이 있었다. 오웬은 거의 서커스장에서 살다시피 하였고 거기서 꼬마 여자 아이인 조이를 만나게 된다. 조이 역시 오웬 못지않게 서커스를 좋아했다. 둘은 커서 결혼을 하게 된다.

사랑에 빠진 오웬과 조이

성인이 된 오웬은 그녀와 결혼 조건으로 서커스를 나와 장인의 회사에 취직했다. 동물들의 과자를 만드는 일이었는데, 매일이 고달프고 실험하는 것에 지쳐있었다. 어느 날 사고로 인해 서커스를 운영하던 그의 삼촌 밥이 자취를 감췄다.

 

밥을 죽은 것으로 판단해 장례식을 하였고, 이제 누군가는 서커스 운영을 해야 했다. 서커스 단원들은 전부 밥이 맡아야 한다고 주장했으나, 갑자기 밥의 형 호레이쇼가 나타나 서커스는 원래 자신의 것이며 밥에게 빼앗긴 것이라고 주장한다.

 

그러나, 단원들은 호레이쇼를 따르지 않고 밥을 따른다. 그러나 밥은 자신이 없다. 그의 아내 조이는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서커스를 하라고 강력히 추천하지만, 그가 끝내 거절하자, 조이가 직접 서커스 운영을 시작한다.

 

하지만, 서커스는 잘 되지 않는다. 관객들은 기존 밥이 운영했을 때처럼 수많은 동물들의 쇼를 보여달라고 외친다. 하지만 동물이 없다. 어느 날 밥에게 무언가가 배달됐다. 오래된 것 같은 애니멀 크래커와 편지 한 장이었다.

고릴라로 변한 오웬

애니멀 크래커를 우연히 먹자 동물로 변하게 되어 놀라지만, 편지에 쓰인 내용을 보고 알게 된다. 밥 삼촌이 애니멀 크래커를 이용하게 서커스를 운영했다는 것을. 그래서 밥은 서커스 장에서 크래커를 먹으며 쇼를 해 큰 호응을 받았다.

 

3. 영화 애니멀 크래커 결말 (스포 포함)

너무 행복했던 밥은 사직서를 내고 서커스에 전념하기로 한다. 그러나 호레이쇼가 애니멀 크래커의 비밀을 알고 그것을 빼앗으려고 한다. 총알 맨을 보내 계속적으로 괴롭혀 일부를 빼앗는다.

 

사실 오웬의 삼촌 밥도 죽은 것이 아니었다. 그의 애니멀 크래커가 타버려 사람으로 돌아오지 못한 것이었다. 그렇게 엎치락하다가 호레이쇼는 엄청난 괴물로 변하지만 오웬과 삼촌 밥과, 서커스 단원들의 합동 공격에 결국 물러나게 된다. 

 

오웬은 자신의 가족들과 행복하게 서커스를 운영하며 영화는 끝난다.

 

4. 영화 애니멀 크래커 인물 분석 (스포 포함)

오웬 : 주어진 일에 성실하게 임하며 가정적인 사람이나, 소심하고 자신감이 부족하다. (성실형)

조이 : 매사에 낙천적이며 하고 싶은 일에는 도전적이고 진취적이다. (모험형)

호레이쇼 : 능력은 있으나, 생각이 짧고 자신밖에 모르고 이기적이다. (이기주의형)

체스터필드 : 개구쟁이이며, 누군가를 기쁘게 해 줌으로써 행복하다. (쾌락형)

총알맨 : 자신의 주관이 없고 누가 시키는 일을 도맡아 한다. 왜 하는지도 잘 모른다. (바보형)

 

5. 영화 애니멀 크래커가 주는 1가지 교훈

오웬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고 하고 싶은 일이 있으나 현실에 타협하고 고달픈 삶을 살고 있다. 그 삶이 자신에게 주어진 어떤 임무라고 생각한다. 주위에서 이야기해도 잘 듣지 않는다.

 

그가 왜 직장을 그만두지 못했을까? 그는 삼촌 밥이 만든 훌륭한 서커스 단을 맡기 두려웠다. 자신이 없었다. 해보기도 전에 삼촌이 아니면 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 아무리 자신이 좋아하는 일이라도 말이다.

행복한 서커스 생활중인 단원들

왜 그는 해보지도 않고 삼촌을 따라갈 수 없다고 생각했을까? 그는 성공의 경험이 부족했다. 무엇을 이루어본 적이 있었다면 그는 과감히 도전했을 수도 있다. 성공의 경험을 키우기 위해 작은 것부터 시도하고 성공을 경험하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