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의 유익함

영화《존 윅3》후기 및 결말(채드 스타헬스키, 2019) - 올바른 길

안녕하세요 꿈을 꾸는 자입니다. 영화 《존 윅3》를 보고 왔습니다.

 

 

 

 

 

감독 : 채드 스타헬스키

제목 : 존 윅3(파라벨룸)

출연진 : 키아누 리브스, 할리 베리, 이안 맥쉐인, 로렌스 피시번

개봉 : 2019.06

 

 

 

 

 

모든 내용은 저의 주관대로 작성하였음을 말씀드립니다.

 

1. 영화 《존 윅3》 후기

존 윅1, 2에 비해 스토리가 더욱 흥미진진했습니다. 또한, 기존엔 존 윅이 총을 주 무기로 다루었다면 이번에는 아주 다양한(?) 무기를 가지고 화려한 액션을 보여주어 볼만 했습니다.

2:1로 싸우는 존윅

그동안의 두 편이 단순했다면, 이번 편에서는 복잡하면서 생각을 많이 하게끔 하더라고요. 좀 더 발전(?) 한 것 같아 좋았습니다. 특히 존 윅의 절대 무적이 위협을 받기도 하니 기대하셔도 됩니다.

 

존 윅1, 2와는 다르게 다음 편을 기대하게 만드는 존 윅3였습니다. 존 윅4가 2022년도에 나온다는 데 아직 멀긴 했습니다만, 시간은 빨리 가니 금방 오겠지요?

 

2. 영화 《존 윅3》 줄거리 (스포 포함)

파문이 1시간도 남지 않은 존 윅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보관해두었던 자신의 돈과 총, 그리고 표식이 있는 티켓을 필사적으로 찾아갑니다. 도서관에서 자신을 죽이러 온 한 사람을 죽이고 숨겨둔 책 속에 돈과 표식 2개를 찾습니다. 

 

상처 치료를 위해 파문 10분 전 의사 집에 도착합니다. 의사는 치료를 끝내고 파문된 사람의 치료를 명분으로 자신이 죽을까 존 윅에게 일부러 총을 맞습니다. 존 윅의 사격실력은 여기서 드러납니다. 의사가 원하는 곳에 정확히 명중합니다. 

 

총과 칼이 가득한 가게로 들어간 존 윅은 따라온 패거리들과 한판 붙습니다. 칼로 눈을 서서히  찌르는 등 잔인하게 모조리 죽입니다. 잠시 들른 마구간에서는 말의 뒷발을 이용해 적을 물리칩니다. 존 윅은 말도 잘 다룹니다.

 

존 윅은 디렉터를 찾아가 표식을 보여줍니다. 디렉터는 파문당한 사람의 부탁을 거절하지만, 존 윅의 강력한 푸시로 카사블랑카로 가는 배편을 제공해줍니다.

표식을 전달하는 존윅

한 편, 존 윅이 산티노를 죽이는 데에 도움을 준 윈스턴과, 바워리에게 위원인 심판관이 찾아가 대가를 치를 것이라고 협박합니다. 존 윅은 여자 존 윅인 소피아를 찾아가 티켓을 내밀며 의원들보다 위에 있는 사람의 위치를 요구합니다.

 

소피아는 거절하면 끝내 존 윅의 표시로 그를 안내합니다. 위원보다 위인 그를 만난 존 윅은 자신이 살기 위한 방도를 묻습니다. 그는 존 윅에게 윈스턴을 죽이라 합니다. 존 윅 자신이 도망갈 기회를 준, 즉 살려준 윈스턴을 말이지요.

 

존 윅은 자신의 약지를 자르며 수락하고 콘티넨탈 호텔로 가는 중 심판관 부하들을 다수 죽이고 윈스턴을 만납니다. 윈스턴은 존 윅에게 의원들의 개로 죽을 것인가, 한 여자를 사랑한 존 윅으로 죽을 것인가에 질문에 마음을 고쳐먹습니다.

 

심판관은 말을 듣지 않는 윈스턴의 콘티넨탈 호텔의 성역을 해제하며 전신을 방탄으로 무장한 전사들을 호텔에 투입하여 둘을 죽이려고 합니다. 하지만 존 윅은 훌륭한 무술 솜씨로 모두 무찌릅니다.

최후의 전투를 준비하는 존윅

3. 영화 《존 윅3》 결말 (스포 포함)

존 윅과, 심판관, 윈스턴이 협상을 합니다. 윈스턴은 심판관에게 굴복하며 의원들을 섬기기로 합니다. 그리고 옆에 존 윅에게 총을 쏘며 그를 건물 위에서 떨어뜨립니다. 심판관이 떠난 후 호텔 지배인이 윈스턴에게 좋은 연기라고 합니다.

 

여기서부터 추측입니다만, 존 윅을 죽이려고 작정했다면 윈스턴은 방탄을 찬 존 윅의 몸통에만 총을 쏘지 않았을 것입니다. 결국 존 윅을 속인 것이 아니라 존 윅을 살리기 위한 연기라고 보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건물에서 떨어진 존 윅을 심판관에게 죽지 않은 바워리가 데려 옵니다. 바워리는 존 윅에게 자신은 의원들에게 무척 열 받았다고 하면서 "너도 그런가?" 하고 존 윅에게 묻습니다. 존 윅의 답은 "그래"라며 영화는 끝난다.

차분한 태도로 앉아있는 윈스턴

4. 영화 《존 윅3》가 주는 1가지 교훈

존 윅은 죽은 자신의 아내를 기억하기 위해 살기를 원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윈스턴은 그 근본이 맞는지를 존 윅에게 묻자, 존 윅은 자신이 올바르지 못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우리는 어떤 특정한 목표를 위해 무엇인가를 하고 있습니다. 그 목적에 진정한 의미를 보지 않은 채 달려갈 때가 많습니다. 그럴 때일수록 한 템포 쉬어가며 올바른 길, 즉 나의 신념대로 가고 있는지를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